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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겜소년의 슬기로운 데모생활] 루시의 일기

더겜소년 2021. 11. 28.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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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을 해보고 느낀 피드백과 후기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니 깊게 생각하지 마세요!

조작키 설정은 한계가 있는건가요?

얼리액세스 기준으로 위 그림과 같이 키설정이 가능합니다.

인벤토리나 기타 요소는 링커맨드 메뉴로 해결하신 것 같은데 인벤토리도 키 설정을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유는 핵심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무기교체, 장착, 보유 아이템 확인 등의 유저가 필요한 행동을 해야하는 중요한 요소여서 해당 부분은 유저 편의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벤토리 키는 I키가 기본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RPG게임의 인벤토리 키는 I키가 대부분이라서 사용자 경험의 편리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토리에 관하여

모든 게임의 시작의 이유를 만들어주는 것은 프롤로그입니다.

세계관으로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고, 스토리 자체로도 시작의 이유를 설명할 수 있죠.

이 게임은 스토리로 게임의 이유를 설명하는 방식인데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이유는 개연성 때문입니다.

이름모를 소녀의 이름은 루시이고, 마리를 만나게 된 과정은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습니다만 집을 탈출해야하는 상황에서 루시는 자신의 일기장 안으로 들어가 모험을 합니다.

게임오버가 되면 새로운 스토리가 나온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난이도 조절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달라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과연 '루시의 일기'는 무엇일까요?

'루시의 일기의 비밀을 알기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한다'가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루시와 마리는 집에서 탈출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단서가 있어야 하나요?

데모버전이라 시스템위주로 봤는데 그렇게까지 짚어줄만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스토리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게되었는데 모르겠습니다.

정식버전때는 그 스토리의 이유를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글로적는 후기

슬기로운 데모생활을 하다가 맘에들어서 구매를 했는데 아직까지 얼리액세스 버전이라서 언제 출시가 될지 궁금해졌습니다.

기본난이도라도 스테이지를 가면 갈 수록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게임을 할 때마다 좋은 아이템이 잘 나와서 게임을 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게임입니다.

RPG메이커로 이 정도 탄막슈팅 게임을 만들었다는 것에 놀라웠으며 정식출시때는 어떤 재미를 줄 수 있는지 기대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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