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더겜소년의 슬기로운 데모생활

[더겜소년의 슬기로운 데모생활] COLOR LIM

더겜소년 2021. 11. 5.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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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을 해보고 느낀 피드백과 후기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니 깊게 생각하지 마세요!

꼭 체력을 소모해서 물감을 발사해야하나

게임을 하면서 느낀게 물감 발사는 체력을 소모한다는 점에서 많은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무한정으로 물감을 뿌려서 쉬운 클리어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의도로 보이긴 합니다만

이것은 발사 게이지를 만들어서 제한하면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구멍에 빠지거나 대미지를 받아서 체력이 0이하가 되었을 때 게임오버가 되었다는 느낌이 와닿은데

물감쏘다가 게임오버가 되면 왜 게임오버가 되는지 모를 것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체력감소를 넣는게 과연 유저입장에서 합리적인 시스템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보시고,

이 시스템이 재미있을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많이 고민해주시기 바랍니다.

색 합치기의 문제점

색을 합치면 합쳐진 색이 사라집니다. 이것은 레벨디자인부분에서 문제를 발생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가 모르고 색을 합쳤을 때 필요색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시해야합니다.

구간별마다 색이 초기화가 되는데 꼭 합쳐진 색이 없어져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이 게임이 피지컬 게임이라고 생각되기에 색합치기는 활용이지 재료를 사용하여 조합하는 개념으로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TTRM 좋아해요. 하지만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컬러림 브금 중에 다시 돌아온 전설 BGM이 있더라고요.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넣은 거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제가 찾아봤는데 상업용으로 허락받으실거면 원 제작자 문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게임 브금만들기 어렵죠. 외주를 할려고 해도 자금문제로 힘들 수도 있습니다.

다른 브금들도 듣기는 좋은데 외부에서 만든 음악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게임을 잘 만드는 것도 좋지만 저작권을 잘 인식하고 넣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적는 후기

 

게임 시스템과 컨셉은 좋습니다.

근데 그 외 다른 부분은 엉망입니다.

프로토타입을 올려서 유저반응을 보는 것은 좋지만 컨셉이나 시스템이 아무리 좋아도 플레이 경험이 안 좋으면 유저들이 기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수정해야할게 많습니다.

더 좋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주시고, 정식출시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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