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을 해보고 느낀 피드백과 후기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니 깊게 생각하지 마세요!
전투선 1인칭 시점은 이렇게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전투선도 마찬가지로 1인칭 시점이 되어야 공격이 가능합니다.
저는 조준선이 잘 안보여서 명중률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시성 있는 조준선 UI를 만들어서 조준선 범위안에 적이 있다면 해당 적에게 공격을 하는 방식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1인칭이라 공격이 어디로 날아오는지 가늠이 잘 안갑니다.
따라서 미니맵을 표시하여 공격위치를 알 수 있게 만들어주면 좀 더 수월한 게임진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지러운 시점변경의 문제점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시점변경을 해야하는 이유는 탄 충전을 위해서 또는 적 공격을 회피하기 위해서 1인칭에서 쿼터뷰로 시점변경을 합니다.
탄 충전을 위해서 시점 변경을 자주하는데 이것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R키를 누르면 시점변경을 하지 않고도 리로드가 가능하는 방식, 전투를 할 때만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된다는 방식 등으로 1인칭 시점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게임환경 적응이 다르기 때문에 수정하지 않고 컨셉 그대로 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시점변경의 어지럼증을 호소하고 있다면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글로적는 후기
많이 들어본 이름의 게임이었는데 알고봤더니 텀블벅에 후원했던 게임이더라고요!
1년전에 후원했는데 슬기로운 데모생활에서 보게되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시점 변경의 게임스타일이 맘에들어서 후원을 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지금와서 실제로 해보니까 조금 걱정되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재미있는 게임으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게임이 나올 때까지 존버하면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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