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바드의 로아공부

[로스트아크 뉴비바드의 로아 공부] 발탄 노말 2관문 트라이팟에 가고싶어요!

더겜소년 2021. 10. 26. 17:59
반응형

이번 콘텐츠는?

 

안녕하세요! 더겜소년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진짜 발탄을 토벌해보는 발탄 2관문 트라이팟 공략글입니다.

지형파괴와 카운터 그리고 적절한 에스더 스킬로 공략을 해보도록 합시다!

추가로 바드는 어떤 스킬을 세팅해야하는지도 알려드릴께요!

꼭 준비합시다!

 

 

시작전에 부식폭탄을 누가 들고 갈지 정해야합니다.

한명이 부식폭탄을 사용하고 나머지 공대원이 파괴폭탄을 들어주면 됩니다.

왜 들어야할까요?

발탄은 2중첩 갑옷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버프는 일정 시간마다 방어력이 지속해서 오르는 버프인데 부위파괴로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갑옷을 파괴를 하면 방어력이 더이상 오르지 않고 오히려 딜이 더 잘 들어갈 것입니다.

여기서 부식폭탄은 부위파괴 레벨을 +1 증가시켜줍니다.

즉, 부위파괴는 못하지만 다른 공대원이 파괴폭탄을 사용하거나 부위파괴 스킬을 사용하면 부위파괴 수치가 증가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8명이 파괴 폭탄을 사용하면 3*8 = 24레벨 수치의 부위파괴를 할 수 있지만

1부식 7파괴 폭탄은 (3+1)*7=28레벨 수치의 부위파괴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부위파괴 스킬까지 사용한다면 부식 폭탄을 사용한 쪽이 훨씬더 부위파괴를 잘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파괴 폭탄과 부식 폭탄은 두개 동시에 들고갈 수 없으며 부식 폭탄을 2번써봤자 증가하는 부위파괴 레벨 수치는 +1이라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바드라면 발탄트라이를 하기전 필수적으로 넣어주세요!

먼저 부위파괴용 스킬을 넣어줍시다.

빛의 광시곡, 음파진동, 리듬벅샷이 부위파괴 효과가 있으니 무조건 채용해주세요!

또한 리듬벅샷은 카운터도 가능한 스킬인데 2페이즈 이후에 카운터를 사용해야하는 타이밍이 생기니 꼭 알고 채용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진 자신의 전투특성에 따라서 세팅해주시면되는데 저 3개의 스킬을 무조건 채용하고 세팅해주시기 바랍니다.

1페이즈

- 첫 부위파괴를 꼭 잘합시다!

시작할 때 발탄이 기둥에 부딪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부식폭탄을 들고있는 사람은 발탄이 3번 발구름질할때 부식폭탄을 던져주시고 아래 빨간 색 표시가 나오면 옆으로 빠져서 피해줍니다.

그럼 발탄이 기둥에 부딪치고 잠시동안 공격불가상태가 되는데 이때 파괴 폭탄과 부위파괴 스킬을 사용하여 갑옷을 파괴해줍시다.

파괴를 못했다면 잠시뒤 한번더 돌진을 사용하니 공대원이 모일 수 있는 기둥을 찾아서 핑을 찍어 발탄이 기둥을 박아주도록 유도합시다.

이때는 파괴폭탄이 쿨이니 부위파괴 스킬을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 도끼패턴 주의!

발탄이 뛰어올라 화면에서 사라지면 도끼패턴이 시작된다는 뜻입니다.

자신의 위치에 초록색원이 생기는데 일정시간이 지나면 그 위치에 도끼가 날라옵니다.

이는 모든 공대원이 똑같이 적용되며 9번 정도 발생합니다.

많이 움직이면 오히려 공대원과 동선이 겹쳐서 도끼를 맞는 참사가 벌어지니 한칸씩 움직인다고 생각하면서 움직임을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도끼가 전부 떨어지면 범위가 넓은 빨간색 위험표시가 나오는데 발탄이 부셨던 기둥쪽으로 가면 위험 범위를 벗어 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피하지 못하겠다면 시간정지물약으로도 파훼가 가능합니다.

이제 다시 발탄을 기둥으로 유도하여 두번째 갑옷 부위파괴를 시키면 됩니다.

만약 이때 두번째 갑옷 부위파괴를 못했다면 리트를 하셔야합니다.

제가 해본 경험으로는 3번째 돌진 후 갑옷 부위파괴가 전부 되지 않았다면 리트를 하더라고요.

- 130줄이면 바훈투르를 생각하세요!

발탄의 갑옷을 전부 부수고 딜을 열심히 하시다보면 발탄의 체력이 130줄이 될 것입니다.

이 순간이 발탄이 전멸기를 사용하는 타이밍입니다.

공대장은 에스더 스킬 바훈투르를 사용하셔서 전멸기를 파훼해야합니다.

또다른 파훼방법이 있는데 바로 로나운의 기운을 먹어서 파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발탄이 기둥을 부술때 등장하는 로나운의 기운을 먹으면 전멸기를 한 번 버틸 수 있습니다.

로나운의 기운을 먹으면 에스더 스킬이 빨리 채워지니 먹어두는게 좋겠죠?

단, 한 사람당 하나씩 먹도록 합시다.

다른 공대원들도 로나운의 기운을 먹어서 전멸기를 회피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전멸기는 총 2번나오는데 첫번째는 피자패턴이라 피할 수 있지만 두번째는 전체 공격이라서 무조건 맞습니다.

로나운의 기운으로 넘어갈 수 있지만 바훈투르의 버프를 받았다면 전멸기 2개 맞아도 버틸 수 있습니다.

바훈투르를 받지못한 분은 첫번째 전멸기를 회피하고 두번째 전멸기는 로나운의 기운으로 살아남길 바랍니다.

이제 전멸기 파훼가 끝났다면 2페이즈로 넘어갑니다.

2페이즈

 

이제 2페이즈가 시작되었습니다.

발탄이 돌진하는 공격은 카운터를 칠 수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고 카운터를 잘 치도록 합시다.

근데 웬만하면 안치는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 스킬 중 카운터 스킬이 없다면 돌진 공격을 피하도록합시다.

열심히 때리다보면 발탄이 뛰어오른후 가운데에서 내려찍은 후 피자 장판을 공격을 한 후 임포스터 패턴을 시작합니다.

- 110줄 임포스터 패턴!

로스트아크를 모르시더라도 발탄 포토존은 다아시죠?

이때가 발탄 포토존을 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아무튼 발탄이 하늘위로 날라가면 공대원중 랜덤으로 1명에게 부채꼴이 따라다닙니다.

이걸 걸린 사람은 임포스터라고 말합니다.

임포스터는 좌우로 움직이다가 부채꼴이 고정될 때 재빨리 돌뒤로 숨으러가거나 거리가 안되신다면 시간정지물약을 사용해서 파훼합시다.

참고로 부채꼴 안에서 시간정지물약 쓰면 죽습니다.

무조건 부채꼴 밖에서 시간정지물약을 사용하세요!

임포스터가 아닌 나머지 공대원분들은 돌뒤에 숨어서 패턴을 파훼합시다.

만약에 돌뒤에 숨지 않았다면 큰 대미지를 입습니다. 그냥 죽는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해요.

또한 부채꼴 범위내에 돌이 있다면 그 뒤에 숨어도 대미지를 입습니다.

되도록이면 파티원이 없는 쪽의 돌을 겨냥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두번째 임포스터입니다.

돌 뒤에 숨지 않아도 되고 자기가 임포스터가 아니라면 발탄을 공격해주시면 되고, 자신이 임포스터라면 부채꼴이 고정될때까지 와리가리를 쳐주다가 고정될 때 재빠르게 빠져나가주도록 합시다.

이후 부셔지지 않는 나머지 돌이 폭팔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임포스터는 절대로 공대원 있는쪽으로 다가가지마세요.

임포스터는 와리가리하다가 부채꼴이 고정되는 타이밍에 맞춰서 피해주시면 됩니다.

- 88줄 지형파괴와 임포스터

88줄이 되면 왼쪽과 오른쪽 중 어느 곳 하나가 지형파괴가 되는데 파괴가된 부분의 반대쪽으로 이동하셔서 발탄이 가운데로 올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그러지 않고 발탄을 공격하게되면 발탄의 휠윈드에 맞아서 낙사를 하거나 큰 대미지를 입어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후 다시한번 임포스터 패턴이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돌뒤에 있다가 패턴 파훼하면 110줄 임포스터 패턴처럼 나오는데 임포스터는 돌을 겨냥해서 맞추고 맞춰진 돌이 부셔지면 그다음 돌도 같이 터지니 부셔진 돌쪽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부채꼴 범위는 시간정지물약으로도 파훼가 안된다는점 알고계세요!

이제 65줄 정도가 되면 발탄이 무적상태가 됨과 동시에 가운데로 이동해서 발구름질을 하면 공대원들 발 밑에 장판이 생기는데 이때 빠르게 회피하여 패턴을 파훼하고 버러지 패턴으로 넘어갑니다.

- 65줄 버러지 패턴

카운터를 치지 않으면 발탄이 잡아갑니다. 8명 모두 잡히면 그냥 리트하시면됩니다.

카운터를 잘쳐야하기 때문에 무작정 딜을 넣지마시고 천천히 각을 보다가 하나~둘~ 을 외치고 카운터 스킬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 30줄 지형파괴와 임포스터

발탄이 나머지 지형을 파괴합니다.

지형파괴되는 표시가 나면 반대편으로 빠르게 이동하면됩니다.

발탄이 휠윈드를 하면서 가운데로 이동하니 혹여 휠윈드에 맞아 낙사할 위험을 대비하여 끝쪽에 붙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안떨어지니 마우스를 맵끝쪽에 마우스를 눌러서 최대한 끝쪽에 딱 붙여놓아줍시다.)

이제 또다시 임포스터 패턴이 시작되는데 88줄때는 지형파괴가 안된 부분이 있어서 쉬웠지만 30줄은 지형이 좁기 때문에 파괴된 돌 쪽으로 이동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터진 돌의 대미지를 받으면 추락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 16줄 바훈투르

16줄이 되면 발탄이 사라졌다가 6시 방향으로 도끼를 내리찍습니다.

그 후 4방향으로 도끼를 다시 내리찍는데 한번 찍은 곳은 또다시 내리찍지 않으니 그 쪽으로 피해줍시다.

그럼 공대장이 바훈투르를 사용할텐데 이 버프를 받고, 발탄의 발악을 피해주신 후 돌이 없는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바훈투르가 없다면 돌뒤에 있다가 돌없는 곳으로 이동해주세요!

돌은 잠시 후 폭팔합니다.

주의패턴은 사진으로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그렇게 발탄 2페이즈가 끝나고 3페이즈 유령패턴으로 넘어갑니다.

3페이즈 유령발탄

 

3페이즈로 들어오게되면 발탄의 체력이 40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여기서 발탄은 대미지 감소 버프를 가지고 시작하는데요?

이 버프는 카운터를 치면 사라집니다.

카운터치는 곳은 맵 외각에 랜덤한 위치에 발탄 유령이 생성되는데 카운터를 친 후 발탄에게 다가가면 발탄의 대미지 감소 버프가 1스택 감소합니다.

추가적으로 카운터 치는걸 성공하면 에스더 스킬 게이지도 증가합니다.

- 주의패턴

발탄 주변에 빨간 원이 보인다면 빨리 피하세요! 휠윈드를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휠윈드에 맞으면 낙사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도형으로 따지자면 240도 정도의 피자장판에 있으면 발탄에게 잡혀서 죽습니다.

되도록이면 빨간색 장판이 보이면 딜넣지말고 피하도록 합시다.

발탄이 휘두르기를 하는 모션을 취하고 있다면 도끼 손잡이쪽으로 이동하세요!

휘두르는 도끼에 맞으면 낙사를 당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피하지 않고 딜넣으면 휘두르기 모션이 빨리 끝나기 때문에 피하지 못한 다른 공대원이 죽을 수 있습니다.

이 모션이 보이면 딜 중지하세요.

노란색 표시는 아주아주 위험하다는 뜻입니다.

그 주변있지마시고 발탄 뒤에서 딜해줍시다. 브레스에 맞으면 100%낙사가 됩니다.

- 대미지 감소 버프가 사라진다면 실리안을 쓰자!

딱렙파티는 대미지가 부족하여 광폭화가 될 수 있습니다.

광폭화가되면 보스의 체력이 늘어남과 동시에 난이도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광폭화 이전에 토벌을 해야합니다.

에스터 스킬인 실리안으로 공격하면 큰 대미지를 주게되어 운이 좋으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체력이 남아도 살아남으신 공대원 분들이 열심히 딜해주시면 광폭화 이전에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쓰다보니 빠진부분도 있고, 제가 경험하지 못한 패턴도 몇개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트라이팟에서 자기가 공략에서 못본 패턴이 있다고 묵묵히 있지 마시고 무조건 물어보세요.

어떻게 파훼해야하는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질문하고 피드백 받으시고 트라이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로스트아크의 큰 재미입니다.

또한 파괴폭탄 아깝다고 안던지면 당신은 쌀먹이니까 제발 파괴폭탄 던지세요.

부위파괴 스킬만 사용한다고 다 해결되는게 아니라는거 이건 혼자하는 게임이아니라 다같이 하는 레이드입니다.

파괴폭탄이 없다면 골드를 소비하더라도 파괴폭탄을 구매하시고 그럴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무조건 죄송하다고 하시면됩니다.

그럼 공대원분들이 결정할 겁니다.

이제 슬슬 배틀아이템을 많이 사용하는 시기가 온 것 같으니 영지 콘텐츠를 구상해봐야겠네요!

그럼 다음 콘텐츠에서 만나요~!

잘못된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달아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답변해드립니다.

바드티콘 출처 :https://pandatokki.tistory.com/5

반응형